안녕하세요~! 여행다니는 전직 호텔리어 Livy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포스팅 했던 제주도 숙소에 이어 중문 맛집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주 신라호텔이 제주도 중문에 있어서 중문 근처로 여행을 가다 보니 맛집도 중문에 있는 곳으로 찾아다녀왔습니다. 중문에도 맛집이 많더라고요.
중문 맛집
제주도에 가면 흑돼지가 너무 유명하잖아요? 그래서 제가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맛집은 제주 흑돼지와 전복입니다.
☆제주 흑돼지와 전복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449 제주흑돼지와 전복
제주도 도착하자마자 체크인하고 바로 나와서 제주도에서의 첫 끼를 여기서 먹었는데요. 기본 찬도 잘 나오고 무엇보다 솓뚜껑 불판에 다 같이 나오는데 비주얼이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고기와 함께 미나리, 고사리, 해산물을 같이 구워 먹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고기를 너무 좋아하는 저희 가족들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기도 부드럽고 같이 올라오는 고사리와 미나리가 고기와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전복과 다른 해산물도 싱싱하고 맛있었습니다. 맛과 퀄리티 둘 다 만족한 첫 끼였습니다.
☆먹돌 제주 본점
주소: 제주 제주시 월성로 26
제주도 가기전 서치했을 때 국수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라고 해서 기대 아주 컸습니다. 먹도 제주 본점은 50인분 한정 메뉴인 한방 국밥도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저녁 오픈 시간에 맞춰 도착했지만 인기가 많은 맛집이라서 그런지 도착하자마자 웨이팅해야 되더라고요.
웨이팅을 걸어놓고 주차 자리를 찾았는데요. 가게 앞에는 주차 공간이 많지않아서 꽤 애를 먹었습니다. 다 먹고 보니 가게 앞에 주차 공간 안내문이 있더라고요. 미리 봤으면 좋았을텐데 했습니다.. 저희는 안내문을 못 봐서 몇바퀴 돈 후에야 주차하고 들어갔거든요.
이곳 먹돌 제주 본점은 메뉴를 시키면 식전음식으로 보리밥이 나오는데요. 보리밥 자체로도 너무 맛있고 같이 나온 반찬들도 간이 알맞게 나와서 같이 먹기 좋았습니다. 음식도 빨리 나오고 무엇보다 직원분들이 너무 착하시더라고요.
처음 배정받은 테이블은 가족여행으로 온 저희에게는 5명이 앉기엔 조금 불편했었는데 큰 테이블이 나오자마자 바로 옮겨주시는 센스에 감동했습니다. 안그러면 좁을 뻔 했어요.
국수뿐만 아니라 육전도 너무 맛있었는데요. 테이블마다 하나씩 드시길래 저희도 같이 주문했는데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국수랑 같이 먹으면 더 담백하니 맛있더라고요. 방문하신다면 꼭 시켜 드세요. 돔베고기도 같이 시켰는데 살도 부드럽고 새우젓과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중문색달통갈치 본점
주소: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993
제주도에 왔으면 통갈치는 필수죠! 그래서 동생과 열심히 찾은 곳이 중문색달통갈치 본점이였습니다.
유명한 데엔 이유가 있더라고요. 밑반찬도 맛있고 다양하게 많이 나왔습니다. 반찬에 새우장/전복장, 돔베고기 등 푸짐하게 나오더라고요.
제 가족은 갈치조림과 통갈치구이 둘 다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둘 다 다른 매력으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통갈치구이는 직원분이 가시를 다 분리해주셔서 먹기 편하고 조림도 부드럽게 살이 잘 발렸습니다.
간도 딱 알맞게 나와서 밥이랑 먹기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밥이 톳 밥이었는데 갈치랑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통갈치구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먹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멜리아 힐
2박 3일 여행에 우리 가족들이 가장 좋아한 방문지는 카멜리아 힐이었는데요.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제주도는 차로 운전해서 이동하는 만큼 주차시설이 불편하면 이용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는데 카멜리아 힐은 주차장이 넓어서 좋았습니다. 매표소는 입구 바로 앞에 있으나 인터넷에서 구입하면 더 저렴합니다! 계절마다 입장 시간이 조금 상이하니 방문하시기 전에 확인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산책길 곳곳 설명문도 있고 코스도 안내문으로 나와 있어 이동하기 편했어요. 실내 식물원도 있어서 꽃보기도 좋았고 산책길마다 사진 촬영 장소가 있어서 사진 찍는 매력도 있더라고요! 산책길마다 분위기도 다르고 꾸며놓은 것도 달라서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계절마다 피는 꽃이 다르니 계절마다 방문하는 것도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출구에 다다르면 기념품샵도 있는데 아기자기한 기념품들도많이 있더라고요!
☆호텔리어스 커피
위치: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23-1 1층 호텔리어스커피
호텔에 있는 카페이다 보니 주차 공간은 넉넉했습니다. 호텔 건물도 외관상으로 너무 유니크하니 예뻤는데 테라스도 있고 카페 안도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더라고요. 저희는 시그니처인 컨시어지 라떼와 아포가토, 바닐라 라테 그리고 브라우니 시켰었는데요. 수제 피넛 버터 크림이 올라간 컨시어지 라떼는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피넛 버터를 워낙 좋아해서 그런 거일 수도 있지만 제 가족 입맛엔 딱 맞았답니다. 브라우니도 너무 달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가시면 꼭 같이 드셔보세요!
제주도 중문 쪽에 숙소를 찾으신다면 전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국내여행 > 제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동쪽 조천/함덕 맛집, 아직도 안가보셨어요? (1) | 2023.09.14 |
---|---|
안가면 손해인 제주시(공항근처) 맛집 (1) | 2023.09.12 |
제주도 감성숙소 기억의 공간, 유명해지기 전에 가세요! (2) | 2023.09.07 |
제주여행, 그 유명한 신라호텔 다녀왔습니다. (0) | 2023.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