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다니는 Livy입니다. 제주도 여행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 계실까요?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엔 제주 동쪽 조천 & 함덕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함덕은 제주도 동쪽에 있는 지역으로 차로 운전하면 공항에서부터 넉넉잡아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조천/함덕에는 맛집도 많이 몰려있고 함덕 해수욕장도 바로 옆에 있어서 근처에 식당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이번에 방문했던 맛집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주 동쪽 조천과 함덕 맛집 5곳
≪해녀김밥 본점≫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로 40 3층, 302호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함덕 맛집은 "해녀김밥 본점"입니다. 해녀김밥 본점에서는 딱 3가지 김밥과 라면 그리고 오징어 튀김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위에서부터 해녀 해물라면, 딱새우 김밥, 해녀김밥 그리고 전복김밥입니다. 단무지와 김치는 셀프이며, 수저와 젓가락은 음식이 나올 때 같이 제공됩니다.
해물라면에는 꽃게와 새우, 전복이 들어가서 국물도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국물도 약간 칼칼했습니다. 김밥만 먹으면 약간 목이 막히는데 라면이 해결해 줬습니다! 딱새우김밥은 새우가 탱탱하게 씹히고 튀김옷을 입혔는지 바삭바삭하더라고요. 해녀김밥은 약간 매콤했습니다. 그에 비해 전복김밥은 약간 느끼한 맛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담백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전복김밥과 딱새우김밥 추천드립니다.
바로 앞에 바다풍경이여서 바다 보면서 식사가능하고 아니면 포장해서 밖에서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다른 카페에 갈 계획이어서 식당 안에서 먹었는데 포장해서 위층 카페에서 드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곱들락 함덕흑돼지≫
제주하면 흑돼지 유명하죠! 그래서 계속 찾아보다 방문한 "곱들락 함덕흑돼지"는 흑돼지 전문점입니다.
위치: 제주시 조천읍 함덕 18길 19 곱들락
고기도 맛있어야 하지만 직접 구워 먹는 곳이 아니라 구워주는 곳으로 알아본 곳이었는데요. 아무래도 저희들이 구울 때는 굽느라 바쁘고 먹느라 바쁘고 정신이 없을 거 같아 구워주는 곳으로 찾아보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곱들락 함덕흑돼지도 엄청 사람들이 많았었는데요. 저녁 조금 늦은 시간이었는데도 웨이팅을 했어야 했습니다.
가족단위로 오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희는 제주 흑돼지 5인분으로 주문했습니다. 모둠으로 나와서 흑돼지 목살, 오겹살, 항정살, 가브리살까지 나오더라고요. 반찬도 많이 나오고 무엇보다 같이 먹을 수 있는 소스들이 다양하게 나와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소스 설명은 개인 자리에 종이로 나와 있었습니다. 후식으로는 흑돼지 쫄면, 한우육회비빔밥, 김치찌개를 주문했습니다. 김치찌개에는 고기도 많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육회비빔밥에도 육회가 푸짐하게 올라옵니다. 흑돼지 전문점 찾고 계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백리향≫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맛집은 "백리향"인데요. 아침 겸 점심으로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정식집을 찾다가 방문했습니다.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았습니다.
위치: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244
주차는 농협이나 골목 또는 교회 옆에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부에 자리가 많지 않아서 웨이팅을 했어야 했습니다. 웨이팅을 하는 경우 종이에 주문할 메뉴를 작성해야 합니다. 작성하고 착석하면 메뉴 변경을 안되고요. 추가주문은 가능합니다. 백리향에서는 2개의 정식 (고등어 정식과 갈치 정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종이에 작성하실 때 정식만 쓰면 고등어 정식으로 주문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작성하실 때 무슨 정식인지 꼭 정확하게 작성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식을 시키시면 제육볶음도 같이 나옵니다. 반찬의 경우, 셀프로 가져오시면 됩니다.
≪밀림원≫
이번에 소개해 드릴 맛집은 "밀림원"입니다.
위치: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446 1층
밀립원도 흑돼지 전문점입니다. 다른 흑돼지 전문점과는 다르게 옥돔도 같이 나오는 식당이었는데요. 저희는 흑돼지 제육옥돔쌈밥을 포장주문했습니다. 포장도 깔끔하게 잘 되어있었습니다. 포장픽업할 때 옥돔 먹는 방법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같이 포장되는 반찬도 입맛에 정말 잘 맞았습니다. 옥돔도 싱싱하고 제육볶음도 도톰하니 맛있었습니다.
≪오늘도 회는 뜬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맛집은 "오늘도 회는 뜬다"입니다.
위치: 제주시 조천읍 함덕 13길 1-1
사진은 위에 나와있는 딱새우와 모둠회를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도 포장으로 주문했는데요. 모둠회 소로 주문했는데도 양이 정말 많더라고요. 모둠회화 딱새우회, 머리튀김을 주문했습니다. 딱새우회는 살이 탱탱하니 맛있었습니다. 같이 오는 머리튀김도 바삭바삭하고 양도 많더라고요. 회를 픽업할 때는 어떤 회인지 다 설명해 주시니 걱정 안 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오후 다섯 시 두 가지 착각 조차도≫
맛집만 소개해 드리면 섭섭하실 거 같아 함덕에 있는 카페로 마무리할까 합니다.
위치: 제주시 조천읍 조합해안로 273-37 오후 다섯 시 두 가지 착가조차도
제주 신흥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카페로 바다 배경인 카페입니다. 건물안도 깔끔하게 되어 있더라고요. 큰 창들로 이루어져 있어 바다뷰 보면서 커피 마시기 좋았습니다. 커피뿐만 아니라 시그니처 에이드도 맛있었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주도 여행하실 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3.09.07 - [국내여행/제주도] - 제주도 감성숙소 기억의 공간, 유명해지기 전에 가세요!
2023.09.12 - [국내여행/제주도] - 안가면 손해인 제주시(공항근처) 맛집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국내여행 > 제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가면 손해인 제주시(공항근처) 맛집 (1) | 2023.09.12 |
---|---|
제주도 감성숙소 기억의 공간, 유명해지기 전에 가세요! (2) | 2023.09.07 |
제주 중문 맛집과 카멜리아 힐 (0) | 2023.08.11 |
제주여행, 그 유명한 신라호텔 다녀왔습니다. (0) | 2023.08.09 |